문화이음캠페인 '다양성은 우리를 풍요롭게 합니다.'
문화이음캠페인 '다양성은 우리를 풍요롭게 합니다.'
- 주소 (63168)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관덕로6길 16 아트세닉
- 홈페이지 www.theartscenic.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rt-Scenic-1045046462175347/
○ 프로젝트명 : 문화이음캠페인
○ 프로젝트주제 : ‘다양성은 우리를 풍요롭게 합니다.’(The diversity enrich us all.)
○ 실행일자 : 2018년 11월 3일 4-6시
○ 실행장소 : 제주시 원도심 거리 곳곳
○ 실행방식 : 거리퍼포먼스(릴레이퍼포먼스형식)
○ 소요시간 : 약 1시간 30분
○ 참가인원 : 제주거주예술인20명(단체 및 개인)
○ 주최 : 아트세닉커뮤니티
○ 후원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문화예술재단
서로 다른 유형의 사람들, 다양한 견해, 다양한 사고 방식 및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의 접촉은 우리 자신의 문화와 우리 주변의 세상을 더 잘 이해하고, 자신의 가치와 사회에 관심을 높여준다. 우리가 다양성을 잘 관리한다면 우리를 풍요롭게 할 것이다. 우리가 다양성을 잘 관리하지 못하면 우리를 분열시킬 것이다.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모든 다양한 국가 또는 지역 사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그 정체성을 끊임없이 재구성할 수 있을만큼 유연하고 포괄적이어야 한다.
삼도이동 문화예술의 거리에 자리잡은 아트세닉을 중심으로 형성된 젊은 문화예술인들이 모여 문화캠페인을 벌인다. ‘다양성은 우리를 풍요롭게 합니다.(The diversity enriches us all.)‘이며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 20명이 제주시 원도심의 칠성로 쇼핑거리를 중심으로 탑동광장까지 오는 3일 오후4시부터 릴레이 퍼포먼스를 펼친다. 이번 문화캠페인은 3명의 시각예술가의 포스터 작업을 시작으로, 영상, 사진, 퍼포먼스, 등의 문화예술인의 협업으로 완성된다. 릴레이퍼포먼스가 진행되는 과정은 영상으로 편집하여 다양한 채널에 소개될 예정이다.
아트세닉은 지난 2016년도부터 플랫폼으로서의 공간을 중심으로, 예술인들이 서로 영감을 공유하고 협업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복합예술의 시대에 걸맞게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이 자신을 알리고, 서로를 알아가는 네트워크의 장이 만들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