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것이 아름답다'_Small is Beauty
'작은 것이 아름답다'_Small is Beauty
- 주소 (63168)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중앙로 58 하나은행 금융센터지점 B1
- 홈페이지 artstudiodamso.com/
세상은 지난해 이어 올 한해도 힘들 것이라 생각된다. 모든 것이 움츠러든 시기 문화 예술계도 예외가 아닐 수 없다.
‘Small is Beauty’는 백남준 선생께서 생전에 하신 말씀을 빌려 왔다. 거대한 뭔가에 대한 기대와 넘쳐남에 반대로 작은 것도 아름답다 라는 백 선생의 인터뷰 내용에서 이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의미하는 바를 줄 수 있지 않겠나 하는 생각에 이번 전시 제목으로 가져오게 되었다.
우리 시대는 거대함 이란 단어에 앞다퉈 세상을 숫자 메김 해 온 거 같다. 세계 최대 최초 거대 유일 이런 단어에 귀 기울이고 관심 가져왔다. 어느 공연예술가가 텅 빈 객석을 보고 지난날을 반성하게 되었다 라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다. 우리는 그동안 넘쳐남과 거대함에 앞다퉈 동승해 왔고 그런 일상들이 우리에게 변함없이 오리라 생각했다.
지금 우리 시대는 지난날의 사소한 일상들이 그립고 감사함을 느끼는 시대에 살고 있다. 우리가 살아가는 이 땅의 모든 것들은 고만고만함으로 설명 되어지는데 그 사실을 우리는 잊고 있었던 거 같다.
전시는 크고 거대하지 않고 작다 라는 기본 개념에 의미를 두고자 한다. 전시되는 작품 사이즈도 3호 내외작은 사이즈로 보여 주고 있다. 내용도 우리가 잊고 있었던 소소함에 다가가고자 한다. 정치적이고 이념적이고 이런 내용보다 우리 주위의 사소한 이야기를 드러내고 표현하는 그런 내용으로 관객과 만남을 가지고자 한다. 전시 기획 이지현